본문 바로가기

리뷰/소감/게임

스타2 군단의 심장 정보공개!

 드디어 기다리던 군단의 심장 정보가 공개 되었습니다. 비록 싱글플레이이긴 하지만 저그유저로써 정말로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번 정보 공개로 대략적으로 알 수 있는 것들이 있더군요


차가운 토시여자로 돌아온 캐리건
출처: playxp(문제시 자삭하겠습니다)

 일단 예상대로 캐리건이 다시 모든 저그들의 통솔권을 얻기위한 모험기가 이번 군단의 심장의 주요 스토리가 될 수 있겠네요
하지만 겨우 거기서 끝나면 않되고, 대화에서 대충 알 수 있는 것은 캐리건이 저그화되었을때의 기억이 없다라는 사실입니다.
 저는 가장 큰 떡밥이 이부분이라고 생각되는게, 스타2 처음에 보면 2년동안 저그가 움직이지 않았다고 하는데, 이때 아마 캐리건이 어두운 목소리의 세력 공허의 세력을 눈치채고 뭔가 나섰던 것 같습니다(그냥 젤나가 유적지만 조사하기에는 시간이 너무 많죠) 제라툴과의 대화에서도 캐리건을 뭔가 더 아는 눈치 였구요
 그리고 캐리건이 다시 테란이 되었지만 원래 컨셉이 내가 악이라는 느낌이라고 했으니, 캐리건이 다시 인간이 되었어도 그리 착해보이지는 않고, 맹스크에 대한 복수심이 많은 것으로 보이네요
 따라서 군단의 심장은 캐리건이 다시 저그의 통솔권을 되찾으면서 저그화 되었을 때의 기억을 천천히 찾으면서(아니면 저그화때의 캐리건이 뿌려놓은 단서를 찾으면서) 캐리건이 저그일때 어둠의 목소리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을 것 같구요(초월체가 스타2 자날에서는 약간 마치 착하게 나온 것 같은데 블리자드 왈 저그가 착하다니 뭔소리냐! 라고 이야기 했음에 근거하여 초월체에 대한 좀 더 자세한 정보가 나올 수 있겠네요)
 맹스크와 어둠의 목소리와 대결, 어둠의 목소리의 정체을 안 레이너와 제라툴과의 연계화, 마지막으로 자치령과 레이너특공대 세력의 혁명의 불꽃같은 테란의 변화를 눈여겨 봐야 할 듯하네요
 정말 기대 되는 군단의 심장 하지만 내년에 나온다고 하고.. 디아3가 올해 대기 중입니다. ㅠㅠ(블리자드는 자비가 없네요)

'리뷰/소감 >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후배가 만든 게임이 방송을 탔습니다.  (0) 2012.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