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Unity-ML

UNITY-ML 설치 및 세팅

1. 참고한 블로그: https://blog.naver.com/parksehoon1971/221613050683

 

[Unity 2019] 유니티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ml-agent 01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01프롤로그​Unity 머신러닝을 준비만 하다가 너무 쉬었습니다. 주말을 이용하여 실험을 해보려고 했는데....

blog.naver.com

기타 많은 블로그를 참고 했지만 이 글이 가장 최신이고(2019.08) 상세히 적혀 있다. 

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1. 아나콘다(머신러닝에 필요한 파이썬 페키지를 모아둔 것) 설치

2. 깃 설치

3. 유니티 설치 리눅스 빌드 추가

UNITY ML 세팅

1. 아나콘다 환경변수 설정

2. 아나콘다 프롬포트에서 ml-agents 환경 생성

3. 깃을 통해서 Unity ml-agents의 클론을 생성한다.

4. 해당하는 클론에 setup.py를 이용하여 필요한 패키지를 설치한다.

Unity ML프로젝트 세팅

1. 깃에서 받은 ml-agents의 UnitySDK폴더의 내용을 원하는 프로젝트 폴더에 복사한다.

2. https://s3.amazonaws.com/unity-ml-agents/0.5/TFSharpPlugin.unitypackage 에서 유니티용 텐서플로 플러그인 페키지를 다운 받고 이를 임포트한다.

2-1. 해당하는 기본 SDK와 페키지만 해도 특정파일이 100MB가 넘어서 깃허브 업로드가 않된다. git-lfs를 이용하여 파일을 조각내어 업로드, 또는 비트버킷을 이용하여(비트버킷은 대신 총 2G의 스토리지만 준다.) 업로드한다.

3. 유니티 플레이어 세팅에서 other에서 API 레벨을 닷넷 4.x로 Scripting Define Symbols에 ENABLE_TENSORFLOW를 작성한다.(백엔드는 모노보다는 IL2CPP를 추천한다고 함)

 

'프로그래밍 > Unity-M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ML 카메라 환경  (0) 2019.10.15
Unity-ML의 구조  (0) 2019.10.01
Unity-ML 비디오 레코더  (0) 2019.09.26
Unity-ML 강화학습 테스트 및 수정  (0) 2019.09.18
Unity-ML 강화학습 예제 작성  (0) 2019.09.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