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적이야기

최근근황

 오랫만에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게되네요 일단 최근에 열심히 게임을 만들고 있습니다. A Mass of Dead라는 좀비 탑다운뷰 시점의 게임입니다.

devarc.com 

 저희 팀 홈페이지입니다. 들어가시면 아트워크를 보실수 있습니다. 물론 후에 개발 상황이 더 진척되면  다 많이 내용이 담길 예정입니다.

 프로토타입은 곧 완성될 예정으로 아마 플레이 파일보다는 유튜브에 플레이영상을 올릴 것 같네요

 그리고 지금 프로젝트를 예비창업자 지원을 받아서 창업하여,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나중을 기약해주세요

 그리고 최근에는  lol에 빠졌습니다. 워크 이 후에 이렇게 빠지게 만든 게임은 처음이네요, 카오스는 정말 뭔재미로 하는지 몰랐는데, lol 정말 재미있네요

 일단  캐쉬템으로 짜증이 나지 않는다 것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국내 게임들 캐쉬템을 사용하지 않으면 게임을 거의 즐길 수 없는 수준의 게임들이 많아져서 더욱 좋아 보이는 것 같습니다.

 lol의 높은 인기의 원인은 제가 볼 땐

1. 개념 과금
   돈을 지르지 않더라도 게임을 즐길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만 더 쉽게 하고 싶다면 돈을 질러야 겠죠, 아니면 멋내기용 스킨이 매우 멋지게 되어 있어서 살만하다는 생각 들게끔 하는 스킨들이 많습니다.

2. 빠른 피드백
   라이엇을 보면서 놀란 것은 2주마다 새챔프를 내면서 새로운 패치를(밸런스나 등등) 하는데 피드백이 매우 빠릅니다. 이 챔프가 너무 쎄다. 하면서 정말 빠른 시간에 패치가 됩니다. 이렇게 빠르게 유저의 의견을 수렴하는 곳이 없다고 생각될 만큼 빠릅니다.

 3. 기본 게임의 재미
     당연히 기본 게임이 재미있어야 인기가 좋겟죠, 카오스를 많이 한 편은 아니지만, 부쉬 존재, 정글몹의 강함과 버프의 존재와 안티 디스펠 같은 짜증 나는 요소들이 없어 더 캐주얼 하다는 점인것 같네요(후에 자세히 이야기 할 기회가 있다면 더 자세히 이야기 하죠)

 lol을 막기 위해서 도타2 블리자드 도타가  출시 예정이고 둘다 벨브, 블리자드라는 게이머를 실망 시키지 않는 회사다 보니 기대가 됩니다.

'개인적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심리검사  (0) 2012.06.12
인호형 결혼식을 가다  (0) 2012.04.12
올해의 게임라이프 정리  (0) 2011.11.30
팀 홈페이지 제작완료  (0) 2011.10.06
방송을 시작합니다.  (0) 2011.09.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