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회

셧다운제 통과 됬습니다.

 네, 그것도 만장일치입니다. 이제 국회로 가게 되는데,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여성부가 발의한 이 법안은 여성부내의 민주당, 한나라당이 모두 발의했기 때문에 사실상 거의 통과가 된다라고 보면 됩니다.

그냥 망했다고 밖에 할말이 없네요, 이 일로 인하여 게임업계가 당할 타격은 상상도 할 수가 없네요 물론 어찌 생각하면 타격이 그리 심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 게임업계의 대세가 성인향 게임이라서 테라같이 아에 성인 타겟으로 나오는 게임들이 많죠
하지만 이 일로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이 타격을 입지 않는다는 것은 어불성설이고, 어찌보면 국내의 콘솔, 모바일 같은 시장을 크게 해주는 계기가 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온라인 게임의 경우 대부분은 외국서버에서 플레이 하는 경우 거의 없어서 lol을 빼면 말이죠)

 다만 가장 큰 문제는 그냥 온라인 게임이 아니라 온라인으로 접속하는 모든 게임으로 제한을 해서 특히 스타와 같은 패키지+온라인게임은 어떻게 하냐는 거네요, 뭐 블리자드라면 한국시장을 포기할 수 없으니 어떤 방법을 강구할테지만 나머지 회사들은? 차라리 한국 시장을 포기하겠죠.(생각해보니 소셜게임들도 있네요 다 ㅈㅈ치시죠)

중국에서도 실효성 문제로 포기한 법안을 통과하는 대한민국, 공부중독 대한민국 저번에도 글을 썼지만 진저리가 납니다. OECD회원국 중 자살율 세계1위는 역시 괜히 하는게 아니죠, 많은 사람들이 말했듯이 위헌 판정이 나길 바랍니다.(참고로 이것에 대해서 EA같은 외국계 대형 회사들이 법안이 정식 통과되면 법정에 설수 있다라는 분위기입니다. 이거 뭐 전세계적으로 망신살 제대로 타겠네요)

'사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고봅시다.  (0) 2011.04.29
셧다운법안에 무려 기금마련이 포함되어 있네요  (0) 2011.04.22
요즘들어서 들은 생각  (0) 2011.04.20
빌게이츠 강연  (0) 2011.01.04
NC소프트 야구단 창단!  (0) 2010.12.25